728x90
[구독시장]
- 2016년 기준 26조 원 규모였던 구독시장이 2020년 40조 원을 달성한 데 이어, 2025년에는 10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산한다.
- 가성비 구독 : 소비자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신 매장 방문율을 높이는 전략 ex) CU 구독 쿠폰, Gs25 더팝 플러스
- 토털 구독 : 구독 소비스를 통합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 ex) 로켓 와우(쿠팡 플레이)
[금융 시장]
- 신한카드에서 출시한 ‘The More(더모아)’는 결제 건당 1,000원 미만의 자투리 금액을 투자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신용카드 상품이다.
- 여기서 더 나아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인 사례도 돋보였다. NH농협은행은 자사 앱 ‘올원뱅크’의 캐릭터 올리를 활용한 ‘올리 키우기 시즌 2’를 선보였다. 송금·금융 상품 가입 등의 활동을 하면 ‘올원캔디’를 지급하고 소비자가 이를 활용해 ‘올리’ 캐릭터에 밥도 주고 놀아주며 성장시키는 ‘육성 게임’ 메커니즘을 활용한 것이다.
[10대 트렌드 상품 선정]

728x90
'성장일기 > 1주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1주 프로젝트] 스트레칭 하기 (0) | 2022.01.10 |
---|---|
[1주 프로젝트] 트렌드 코리아 2022 읽기 7일차 (0) | 2022.01.07 |
[1주 프로젝트] 트렌드 코리아 2022 읽기 3일차 (0) | 2022.01.03 |
[1주 프로젝트] 트렌드 코리아 2022 읽기 2일차 (0) | 2022.01.02 |
[1주 프로젝트] 트렌드 코리아 2022 읽기 1일차 : 새롭게 시작하는 2022 (0) | 2022.01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