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성장일기/1주 프로젝트

[1주 프로젝트] 트렌드 코리아 2022 읽기 3일차

by julysein 2022. 1. 3.
728x90

-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9년 600만 명에서 2021년에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.
- 파라다이스시티호텔의 2021년 풀빌라 예약 건수는 2020년 7월에 비해 2배 이상 상승했고 제주 롯데호텔 풀빌라 상품도 7월 완판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렸다
- 점점 더 ‘짧고 강렬한 재미’를 원한다. 먹잘알 테스트가 인기 있었던 것은 이 짧고 강렬한 재미를 제공했기 때문이었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이유는 ‘나 자신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었다는 것이다
- 실재감 기술’ 분야에서도 인간적 감성을 강화해나가는 추세다. 171센티미터에 쌍꺼풀 없는 큰 눈을 가진 버추얼 인플루언서 ‘로지’가 대표적이다.

[피보팅]
1. 1단계 : 임기응변
- 짧은 호흡으로 신속하게 시도된 위기 대응 전략을 의미한다.
2. 2단계 : 체질 개선
- CX 전략으로 체질 개선
- 신한카드는 자사 앱인 신한pLay에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빅스비와 연동된 ‘목소리 결제 기능’을 추가했다. 스마트폰에 대고 “하이 빅스비, 신한 터치 결제 켜줘”라고 말하면 실물 신용카드 없이 앱만으로도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.
3. 3단계 : 사업 재편
- 제일기획 : 출범 당시에는 직원들이 직접 기획한 이색 제품을 판매하는 ‘생활밀착 신문물 상점’을 지향했지만, 2021년 들어서는 드라마·예능·게임 등과 협업해 콘텐츠 IP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‘콘텐츠 컬래버레이션 숍’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

728x90